PR

Precision Multiplex
Platform Creator

NEWS

바이오스퀘어 "고민감도 '퀀텀닷' 기술로 진단기술 혁신"(바이오스펙테이터, 2019.07.17.)

2023.09.21

http://biospectator.com/view/news_view.php?varAtcId=8032 

 

탐방 

바이오스퀘어 "고민감도 '퀀텀닷' 기술로 진단기 술 혁신" 

 

초미세 반도체 입자 Quantum Dot 기반 바이오 진단 플랫폼 기술 'Quantum PACK' 확보해 고민감도 고정밀 다중진단 가능.."면역화학진단 시장 타깃으로 감염진단제품 개발" 

2017년 문을 연 바이오스퀘어는 바이오 분야에서는 생소한 '퀀텀닷(Quantum Dot)'이라는 물질을 기반으로 고민감도의 진단제품을 개발하는 벤처기업이다. 윤성욱 바이오스퀘어 대표는 LG화학(전 LG생명과학)과 CJ헬스케어 등에서 19 년간 다양한 진단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진행했으며 30여종의 제품을 사업화한 경험을 가지고 창업에 도전했다. 

윤 대표는 "병원 중심, 치료 중심의 체외진단시장이 현장 중심의 조기진단 등으 로 빠르게 변화하는 것에 반해 현장진단제품의 정확도나 민감도가 크게 개선되 지 않으면서 발생하는 미충족 수요에 주목했다"고 말했다. 

바이오스퀘어는 전자공학에서 사용되던 반도체 물질 '퀀텀닷'을 바이오분야에 접목해 높은 정확도와 민감도를 가진 진단제품을 개발하고 있다. 색 구현이 정 교하고 크기에 따라 발현하는 빛의 파장이 달라지는 퀀텀닷의 특성을 이용하면 특별한 증폭 과정 없이도 다중의 항원을 검출하는 것이 가능해 빠르고 간단하 게 진행돼야 하는 현장진단의 특성에 안성맞춤이라는 설명이다. 

윤 대표는 "바이오스퀘어는 혁신적 기술을 기존 진단 기술에 접목시켜 신의료 기술 인증절차 없이 빠르게 시장이 진입하는 전략을 갖고 있다"고 소개했다. 바 이오스퀘어는 인플루엔자 현장진단 키트를 시작으로 감염성질환 및 만성질환 에 대한 진단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....